에너지 메이커스 자료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에너지는 우리가 만듭니다!

[한전 & 기술보증기금] 4차 산업혁명 및 에너지신산업 관련 기업 1,200억원 우대보증 지원

기보-한전, 4차 산업혁명 및 에너지신산업 성장촉진 업무협약



- 약 350여개 기업에 총 1천2백억원 규모의 우대보증 지원키로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과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 이하 ‘한전’)는 18일(월) 서울 서초구 소재 한전아트홀에서 「4차 산업혁명 및 에너지신산업 성장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와 한전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에너지신산업 영위기업에 대하여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약 350여개 기업에 총 1천 2백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신산업은 대표적 융합산업으로 ICT와 융합된 전력기술을 이용하여 에너지 분야의 주요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시장과 일자리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되는 산업이다.



금번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의 대상기업은 한전에서 추천하는 ▲전력기자재 공급기업 ▲협력 연구개발과제 수행기업 ▲빛가람 에너지밸리 투자기업 ▲빛가람 혁신센터 입주기업 등으로 기업당 지원한도는 30억원이다. 이를 위해 한전은 중소기업들이 납부해야할 보증료율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1년간 직접 지원하고, 기보는 기업들에게 보증료를 1년간 0.2%p 감면함으로써 기업의 금융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기보는 에너지신산업을 향후 4차산업혁명 시대 국가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산업으로 인식하고, 금번 협약을 통해 관련기업의 발굴과 육성에 총력을 기울임으로써 일자리창출과 미래성장동력 확충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www.kibo.or.kr/src/about/kbe820_view.asp?num=1016&page=1

energy   2018-09-13

아이디어가 있으세요??


우리는 당신의 생각과 업무를 돕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