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4차 산업혁명 융합시대 Energy Korea의 세상을 선도합니다.

지능정보기술과 에너지의 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에너지 분야에서의 4차 산업혁명 의미는 새로운 에너지원의 등장이 아닌 기존 에너지원과 지능정보기술, 연관 분야(정보통신, 전자, 화학, 건축 등)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에너지 생산-전달-소비체계가 만들어지는 것 입니다.

에너지융합산업은 기존 에너지산업에 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지능정보기술 및 타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고객에게는 가치를 제공하고, 기업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성장산업입니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전략4. 과학기술 발전이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 37. 친환경 미래에너지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재생에너지 비중을 2030년에 20%달성, 친환경∙스마트에너지 인프라구축 및 IoE 기반 에너지신산업 창출, 저탄소∙고효율 구조로의 변화를 국정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너지융합협회는‘제품’중심의 에너지 산업에서‘Business Model’,‘제품+서비스’,‘서비스’중심으로의 전환을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직 초기 시장인 해외 에너지 융합산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기업들에게 필요한 인프라 및 정책제도 마련을 위해 2016년 9월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에너지융합협회에서는 기업의 활동에 필요한 인프라(인력, 정보, 네트워킹, 수출지원 등) 구축, 정책∙제도 연구 및 개선활동, 대정부 대응 등을 통해 Business Model의 활성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에너지융합산업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의 참여가 필수요소입니다.
기업들의 참여가 더욱 빛을 발하고 에너지융합산업 Business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회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에너지융합협회 회장 정택중

한국에너지융합협회

  • info@koeca.or.kr
  • 02-867-0081

서울시 강남구 광평로 295
사이룩스 오피스텔 동관 901호

아이디어가 있으세요??


우리는 당신의 생각과 업무를 돕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